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5 06:37 (목)
JW중외제약 STAT3 표적항암제 후보물질, 국가신약개발사업 선정 外
상태바
JW중외제약 STAT3 표적항암제 후보물질, 국가신약개발사업 선정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2.08.23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W중외제약 STAT3 표적항암제 후보물질, 국가신약개발사업 선정

▲ JW중외제약은 국가신약개발사업단과 STAT3 표적항암제 ‘JW2286’의 연구개발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 JW중외제약은 국가신약개발사업단과 STAT3 표적항암제 ‘JW2286’의 연구개발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JW중외제약(대표 신영섭)은 국가신약개발사업단(단장 묵현상)과 STAT3 표적항암제 ‘JW2286’의 연구개발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JW중외제약은 국가신약개발사업단으로부터 향후 2년간 JW2286의 비임상 연구비 일부를 지원받는다. 

JW2286은 ‘2022년도 2차 국가신약개발사업’ 지원 과제로 선정됐다. 국가신약개발사업은 국내 제약·바이오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국민건강 증진을 위해 국가가 신약개발 전주기 단계를 지원하는 범부처 연구·개발(R&D) 사업이다.

JW2286은 STAT3을 선택적으로 저해하는 새로운 기전의 혁신신약(First-in-Class) 후보물질이다. 경구제로 개발하고 있으며, 삼중음성 유방암을 비롯해 위암, 대장암 등 고형암이 적응증이다.

STAT3은 세포 내에서 다양한 유전자의 발현을 촉진하는 단백질(전사인자)이다. STAT3의 비정상적 활성화는 암세포의 성장과 증식, 전이, 약제 내성에 원인이 되며 염증성질환과 자가면역질환을 유발한다고 알려져 있다.

JW중외제약이 지난해 미국암연구학회(AACR) 연례학술회의에서 발표한 비임상 약리시험 평가 결과에 따르면, JW2286은 STAT3 활성이 바이오마커인 다양한 고형암에서 기존 표준요법 대비 높은 유효성과 안전성을 보였다. 

JW2286은 특히 삼중음성 유방암에 강력한 효능을 나타냈다. 삼중음성 유방암은 여성 호르몬과 표피성장인자(HER2)의 영향을 받지 않는 유방암으로, 미충족 의료 수요가 매우 높다. 

JW중외제약은 현재 2024년 1분기 이내 임상시험 개시를 목표로 JW2286의 GLP(Good Laboratory Practice, 비임상시험규정)에 따른 독성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임상용 약물을 생산하고 있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다수의 연구에서 STAT3을 억제하면 강력한 항암효과가 기대된다는 사실이 밝혀졌지만 STAT3 표적항암제 개발은 아직 성공사례가 없다”며 “이번 국책과제 선정을 계기로 JW2286의 비임상 시험을 성공적으로 완수하고 글로벌 혁신신약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JW중외제약은 연구자회사 C&C신약연구소가 확보하고 있는 데이터 사이언스 플랫폼 ‘클로버(CLOVER)’를 통해 STAT 계열의 신약 후보물질 발굴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STAT3 표적항암제 JW2286 외에도 STAT3 아토피치료제, STAT5 표적항암제(혈액암), STAT3-ADC 항암치료제(고형암) 등 STAT 단백질 각 아형에 특화된 혁신신약 후보물질 발굴에 집중하고 있다. 

C&C신약연구소의 STAT3 타깃 아토피 피부염 혁신신약 연구는 ‘2021 국가 신약개발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유영제약, YY 리더 교육 성료

▲ 유영제약은 지난 19일 MOS(Management and Operation Specialist, 사무직ㆍ연구직), PME(Product Manufacturing Expert, 생산직) 파트장 이상 직책자를 대상으로 리더 교육을 실시했다.
▲ 유영제약은 지난 19일 MOS(Management and Operation Specialist, 사무직ㆍ연구직), PME(Product Manufacturing Expert, 생산직) 파트장 이상 직책자를 대상으로 리더 교육을 실시했다.

유영제약은 지난 19일 MOS(Management and Operation Specialist, 사무직ㆍ연구직), PME(Product Manufacturing Expert, 생산직) 파트장 이상 직책자를 대상으로 리더 교육을 실시했다.
 
인재개발팀 주관으로 실시한 이번 교육은 생산 본부가 있는 충북 진천 공장에서 대면 집합 교육으로 진행됐다. 

오전은 개발부, 의원사업부 사내 강사를 초빙하여 제약 업계의 R&D 및 영업/마케팅 트렌드에 대한 강연과 현재 채용 트렌드 및 유영제약의 연간 교육, HR 제도를 공유했다.

오후는 조별 단위로 사전 설문 조사한 ‘리더로서 겪는 고충’을 바탕으로 토의하고, 도출된 해결 방안을 발표하는 토론형 수업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프리필드 주사제, 내용 고형제, 포장실 시설 증축 이후 공장에서 실시한 첫 교육으로, 평소 공장 방문이 적은 MOS 직책자를 대상으로 시설 견학도 함께 진행됐다.

유영제약 인재개발팀은 ‘앞으로 조직문화 관련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사람을 건강하고 아름답고 행복하게 만드는 기업이라는 유영제약의 미션 달성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CMG제약, 바르는 비타민 ‘비타브리드’ 판매 개시

▲ CMG제약이 바르는 비타민 제품 ‘비타브리드(Vitabrid)’의 국내 유통망을 확대, 본격적으로 판매에 나선다고 밝혔다.
▲ CMG제약은 바르는 비타민 제품 ‘비타브리드(Vitabrid)’의 국내 유통망을 확대, 본격적으로 판매에 나선다고 밝혔다.

CMG제약(대표이사 이주형)은 바르는 비타민 제품 ‘비타브리드(Vitabrid)’의 국내 유통망을 확대, 본격적으로 판매에 나선다고 밝혔다.

비타브리드는 비타민C의 낮은 흡수율을 개선한 기능성 화장품이다. 이화여대 최진호 석좌교수가 개발한 원천기술을 활용해 비타민C의 피부 흡수율을 30배 이상 높였고, 실온에서 비타민C의 안전성을 150배 개선했다. 링클 크림, 세럼 등 스킨케어 제품과 샴푸, 린스, 헤어토닉 등 헤어케어 제품이 있다.

사측에 따르면, 비타브리드는 미주, 유럽, 아시아 등 14개국에 수출하는 등 해외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일본 시장에서는 2020년 1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한 바 있다.

CMG제약은 올해 초 현대바이오사이언스와 국내 독점판매 계약을 체결한데 이어, 비타브리드 제품의 국내 유통망을 확대하면서 국내 코스메슈티컬 시장에 적극 뛰어들 예정이다.

먼저 CMG제약은 올해 5월 현대백화점면세점 동대문점 입점을 시작으로 6월 롯데면세점과 신라면세점에 입점했다. 하반기에는 신세계면세점과 HDC신라면세점에 추가 입점해 국내를 방문하는 해외 관광객을 집중 공략할 계획이다.

또한 여성 탈모 환자가 급격히 늘고 있는 점에 주목해 ‘비타브리드 스칼프 플러스 샴푸’를 비롯한 헤어케어 제품의 영업망을 산후조리원과 병ㆍ의원, 약국 등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CMG제약이 구축하고 있는 국내 종합병원, 클리닉, 약국, 대형마트 등의 유통망에도 비타브리드 제품을 공급할 계획이다.

공식 온라인몰을 통한 정기구독 서비스 확대, 홈쇼핑 런칭 등으로 온라인 유통망을 확대하는 한편 이마트 등 대형 오프라인 매장에도 입점을 추진할 예정이다.

CMG제약 이주형 대표는 “해외에서 인정받은 코스메틱 브랜드 ‘비타브리드’는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한 비타민C 화장품으로서 일상에 지친 현대인의 피부와 두피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일본에서 검증된 제품력을 바탕으로 코스메슈티컬 브랜드를 선도할 수 있도록 마케팅에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휴온스푸디언스 이너센, 추석선물세트 얼리버드 이벤트 마련

▲ 휴온스푸디언스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너셋은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해 ‘추석선물세트 얼리버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 휴온스푸디언스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너셋은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해 ‘추석선물세트 얼리버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휴온스푸디언스(대표 이충모)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너셋은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해 ‘추석선물세트 얼리버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추석 명절 가족과 주변 지인들에게 건강을 선물할 수 있도록 할인에 풍성한 사은품 혜택까지 준비했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사측에 딸면, 내달 1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프리미엄 제품 진홍삼녹용환, 진홍삼고  가성비 제품 더 진한 홍삼원액, 더 진한 홍삼 데일리스틱, 장건강 패밀리 프로바이오틱스, 스킨 프로바이오틱스 듀얼 등으로 구성된 39종의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구매 고객을 위한 특별 사은품도 마련했다. 진홍삼녹용환과 진홍삼고 등 프리미엄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베스킨라빈스 또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5만원 이상을 구매한 고객 선착순 100분에게는 비타마누카 꿀을, 10만원이상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1만원 쿠폰을 추가로 제공한다.

‘진홍삼고’는 6년근 프리미엄 홍삼을 추출해 남녀노소 편하게 홍삼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 달콤한 홍삼청과 당귀, 황기, 작약, 감초, 계피, 백출, 숙지황 등 9가지 전통 원료를 함께 배합해 홍삼의 쓴 맛을 잡았다.

‘패밀리 프로바이오틱스’는 김치 유래 특허유산균으로 장 건강을 지키고 아연으로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며 ‘스킨 바이오틱스 듀얼’은 특허유산균과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장 건강과 피부 건강까지 생각한 유산균 제품이다.

휴온스푸디언스 관계자는 “다가오는 추석을 건강하게 맞이하시라는 마음으로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이너셋 제품과 함께 건강한 명절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너셋은 휴온스푸디언스의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로 2017년 브랜드 론칭 이래 ‘고품질 가성비 건강식’을 모토로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내달 9일 CEO 워크숍 개최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오는 9월 2일 오유경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초청 간담회와 디지털 헬스케어 특강 등 다양한 내용으로 회원사 CEO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날 아침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리는 CEO 워크숍은 한국 제약바이오산업의 가치와 회원 기업의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오유경 식약처장을 초청, 식약처의 규제혁신 및 업무추진 방향을 공유하고 상호 의견을 교환하는 간담회도 갖는다. 

산업계에서는 식약처가 보건안보와 제약바이오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걸림돌이 아닌 신호등이자 도움닫기 역할을 하는 ‘규제과학’ 부처로서의 의지를 밝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워크숍에서는 또 제약바이오산업의 새 흐름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ICT 등과의 융·복합 현황, 디지털 헬스케어의 의미와 전망 등을 전문가와 함께 짚어보는 시간도 마련된다. 

이날 행사는 준회원사를 포함해 회원기업 CEO라면 누구든 참가할수 있지만 장소 문제와 효율적 진행 등을 위해 선착순 마감될 예정이다. 

또 사전 신청한 협회 CEO들에 한해 참석이 가능하며, 식약처와 참석자들의 허심탄회한 문답과 논의를 위해 비공개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프로바이오틱스 6종, 캐나다 자연건강제품 등록
일동제약그룹의 건강기능식품 사업 계열사인 일동바이오사이언스(대표 이장휘)가 자사의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6종을 캐나다 보건부(헬스 캐나다, Health Canada) 자연건강제품(NHP, Natural Health Product)으로 등록했다고 23일 밝혔다.

헬스 캐나다 자연건강제품(NHP) 등록은 소비자가 비타민 및 미네랄, 프로바이오틱스 등과 같은 건강용 제품을 안심하고 섭취·이용할 수 있도록 관련 규정에 따라 관리 감독하는 제도이다. 

원료와 제품의 안전성, 품질 등에 대한 자료 검증과 전문가 평가 등을 거쳐 등록이 결정되며, 제조 단계는 물론, 유통 및 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이 관련 기준에 부합하는지 여부도 평가에 반영된다.

특히, 캐나다의 경우 현지에서 건강기능식품류 품목을 유통·판매하려면 사전에 자연건강제품(NHP) 등록을 통해 품목번호(NPN, Natural Product Number)를 부여 받아 관련 라이선스를 취득해야 한다.

이번에 등록된 균주는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IDCC 3201 등 유익균 6종이다. 이들 균주는 일동바이오사이언스가 자체 개발해 생산하는 프로바이오틱스 원료로,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등 다양한 제품의 원료 및 소재로 활용되고 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헬스 캐나다 자연건강제품(NHP) 등록을 통해 자사 프로바이오틱스 원료의 품질과 안전성을 인정 받았다”며 “앞서 취득한 미국 GRAS(Generally Recognized As Safe) 인증에 더해 미주 시장 진출에 유리한 요건을 확보했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이어 “등록을 완료한 프로바이오틱스 6종 외에도 다양한 원료에 대한 추가 등록을 추진하는 한편,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효용 가치가 큰 균주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일동제약의 유산균 관련 원천기술 및 인프라를 바탕으로 지난 2016년 일동홀딩스의 계열사로 분할 설립한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으로, 국내외 유수의 업체에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및 제품 등을 공급하고 있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일본 LHSI와 업무협약

▲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은 22일(월), 신약연구조합 대회의실에서 일본 재단법인 Learning Health Society Institute(LHSI)와 한국-일본 간 글로벌 신약개발 오픈이노베이션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은 22일(월), 신약연구조합 대회의실에서 일본 재단법인 Learning Health Society Institute(LHSI)와 한국-일본 간 글로벌 신약개발 오픈이노베이션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은 22일(월), 신약연구조합 대회의실에서 일본 재단법인 Learning Health Society Institute(LHSI)와 한국-일본 간 글로벌 신약개발 오픈이노베이션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신약연구조합 여재천 상근이사, 조헌제 연구개발진흥본부장, 정혜림 사업개발팀장, 이태엽 R&D정책기획팀장과 LHSI로부터 권한을 위임받아 이번 MOU 체결에 중재업무를 담당한 조동표 일본전문위원 등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루트로닉, 근육통 완화 의료기기 ‘아큐커브’ 출시

▲ 루트로닉은 근육통 완화를 위한 병원용 의료기기 ‘아큐커브(accucurv)’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 루트로닉은 근육통 완화를 위한 병원용 의료기기 ‘아큐커브(accucurv)’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루트로닉(대표 황해령)은 근육통 완화를 위한 병원용 의료기기 ‘아큐커브(accucurv)’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측에 따르면, 아큐커브는 고강도의 자기장을 발생시켜 전자석의 자계를 신체 환부에 적용하는 방식으로 근육통 완화를 유도한다. 

강도 조절이 가능해 환자의 개개인에 맞는 세밀한 시술이 가능하며, 비침습 방식으로 옷을 입은 채로 시술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환자 편의도가 높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루트로닉 관계자는 “정식 출시를 진행하며 루트로닉이 해외를 중심으로 판매 중인 의료기기 ‘아큐핏(accufit)’과의 브랜드 라인 통일성을 강조하고자 ‘아큐커브’로 명명했다”며 “루트로닉의 빠른 매출 성장세에 아큐커브가 추가적인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루트로닉은 국내외 의사들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제품 알리기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오는 28일 열리는 대한비만미용치료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아큐커브를 공개할 예정이며, 9월 개최되는 유럽피부과학회(EADV) 연례학술대회에서도 제품 전시를 준비하고 있다.

루트로닉은 1997년 설립된 미용 의료기기 기업으로 전 세계 80여 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은 1736억원으로 이 중 해외 수출이 83%를 기록했다. 대표 제품으로 더마브이, 할리우드 스펙트라, 클라리티II 등이 있다.

 

◇건일제약, 이상지질혈증 복합제 임상 1상 계획 승인
건일제약은 지난 8일 이상지질혈증 치료를 위한 한 피타바스타틴, 에제티미브 복합제의 약물상호작용평가를 위한 임상1상 시험계획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받았다고 23일 밝혔다.

건일제약은 로수바스타틴과 오메가-3 복합제인 ‘로수메가 연질캡슐’을 블록버스터 품목으로 성장시켰으며, 이를 바탕으로 최근에는 아토르바스타틴과 오메가-3 복합제인 ‘아토메가 연질캡슐’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 가운데 피타바스타틴과 에제티미브 개량 신약까지 임상1상 시험계획을 승인받아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 임상1상 시험 승인은 지난해 7월에 허가된 동일 성분 복합제인 리바로젯이 허가를 받은 이후 약 1년 만이다. 

임상 시험은 건강한 성인 지원자를 대상으로 피타바스타틴과 에제티미브 약물 상호작용을 평가하기 위해 공개 및 반복 투여, 무작위 배정, 교차 임상으로 진행된다. 

임상에서는 한국오가논의 이지트롤정(성분명 에제티미브)을 시험 대상 의약품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건일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임상은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라인업 강화의 일환으로 특정 회사와 약물을 타겟으로 한 것은 아니다”라며 “건일제약은 국내 이상지질혈증 복합제 시장 견인을 위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계속해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대웅제약, 참지마요 대학생 교육 봉사단 발대식 개최

▲ 대웅제약은 22일,  자사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 ‘참지마요’의 6기 대학생 교육 봉사단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대웅제약은 22일,  자사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 ‘참지마요’의 6기 대학생 교육 봉사단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ㆍ이창재)은 22일,  자사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 ‘참지마요’의 6기 대학생 교육 봉사단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참지마요’는 발달장애인, 경계선 지능 아동 등 느린 학습자들이 자신이 겪는 질병 증상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 대웅제약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날 비대면으로 진행된 발대식에는 6기 대학생 교육봉사단 200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느린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질병 증상 이해와 표현을 돕는 1:1 온라인 교육을 진행한다. 

주 1회 진행되는 수업에는 '참지마요'가 느린 학습자와 의료진 간 원활한 소통을 돕기 위해 제작한 쉬운 글 도서와 AAC(Augmentative and Alternative Communication, 보완대체 의사소통) 그림책을 활용한다. 

발대식에는 5기 우수 봉사자 출신의 6기 대학생 운영진 11명이 함께 참석해 봉사단 멘토로서 활동을 시작했다.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대웅제약은 느린 학습자와 가족들이 겪는 어려움에 공감해 ‘참지마요’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해왔다”며 “대학생 봉사단 역시 앞으로 느린 학습자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길라잡이로서 이번 활동을 통해 소중한 경험을 쌓기 바란다”고 말했다. 

6기를 맞은 ‘참지마요’ 대학생 봉사단은 5기 활동을 종료한 참여 기관 담당자 23명과 대학생 교육봉사단 88명을 대상으로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모든 참여 기관이 ‘참지마요’를 타 기관에 추천하겠다고 답했으며, 대학생 교육봉사단 역시 ‘참지마요’ 교육봉사 활동을 타인에게 추천하겠다고 답한 비율이 97.7%에 이르는 등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눈길을 끌었다.

한편, 대웅제약은 2019년부터 피치마켓과 함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 ‘참지마요’를 운영해오고 있으며, 증상 표현에 어려움을 겪는 느린 학습자들이 혼자서도 의료진과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 쉬운 글 도서와 AAC 그림책을 제작해 전국 특수학교 및 병ㆍ의원, 복지관 1125곳에 기부해왔다.
 

◇유한양행, 에너지의 날 맞아 태양광 랜턴 제작 봉사
유한양행(사장 조욱제)은 22일 에너지 날을 맞아 ‘불을 끄고 별을 켜다’ 캠페인에 참여하고, 임직원들은 에너지 빈민국인 아프리카 어린이들에게 전해줄 태양광 랜턴 제작 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유한양행은 매년 캠페인에 참여해 왔는데, 올해는 이를 전사업장으로 확대하고, 소등하기 행사는 직원들에게 적극 홍보해 각 가정에서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태양광 랜턴 제작봉사를 진행, 직원들이 자녀들과 함께 제작한 태양광 렌턴 100개를 밀알복지재단에 8월 중 기부할 예정이다.

이날 유한양행 본사뿐만 아니라 연구소, 공장 및 전국 지점까지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1시간 동안 냉방 기기 온도를 실내 건강 온도인 26~28도로 설정하고, 오후 9시부터는 5분간 전등을 소등했다. 같은 시간, 임직원들도 각 가정에서 전등을 소등하며 함께 동참했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회사와 임직원들이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고 기후변화를 고민하는 계기가 됐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친환경 경영 및 문화구축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미사이언스, 한미헬스케어와 합병 결의
한미약품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가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한미헬스케어와의 합병을 통해 탄탄한 자체 성장 동력을 갖춘 지주회사로 도약한다.

한미사이언스는 23일 이사회를 열고, 관계사인 한미헬스케어와의 소규모 합병을 진행하기로 결의했다고 밝혔다. 

한미사이언스는 합병을 위한 제반 사항을 이행한 뒤 오는 11월 초쯤 합병 절차를 완료할 계획이다.

한미사이언스는 한미헬스케어 합병을 통해 지배구조를 단순화하고, 계열사간 컴플라이언스(Compliance)를 강화하는 등 ESG 경영을 확고히 실천해 투자자 신뢰 및 주주가치를 제고하는 계기를 구축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 한미사이언스는 한미헬스케어가 영위해 온 건강기능식품과 완전두유, 그리고 의료기기 사업 등을 신수종 사업으로 발전시키고, 이를 신성장 동력으로 삼아 미래 먹거리를 탄탄히 마련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미사이언스 관계자는 “포스트코로나 시대가 도래하면서 매우 정교하고 체계적인 글로벌 헬스케어 부문 역량 강화 필요성이 대두되고, ESG 경영에 대한 시대적 요구도 매우 커졌다”며 “이번 양사 합병은 지주회사인 한미사이언스가 탄탄히 중심을 잡고 그룹사 전체의 미래가치를 더욱 높이는 혁신의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2000년 설립된 한미헬스케어는 그동안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 인증을 받은 완전두유를 개발ㆍ생산ㆍ유통하는 등 건강기능식품 비즈니스와 유착방지제 및 지혈제 등 수술에 필요한 다양한 의료기기 비즈니스를 진행하며 높은 경쟁력을 키워왔다.

 


◇알리코제약, 베스티안재단에 레노스카 반창고 전달

▲ 알리코제약은 23일 서초구 본사에서 ‘화상환자 및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후원 물품 전달식’을 열고 2억 원 상당의 ‘레노스카’ 반창고를 베스티안재단 사회복지사업본부에 전달했다.
▲ 알리코제약은 23일 서초구 본사에서 ‘화상환자 및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후원 물품 전달식’을 열고 2억 원 상당의 ‘레노스카’ 반창고를 베스티안재단 사회복지사업본부에 전달했다.

알리코제약은 23일 서초구 본사에서 ‘화상환자 및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후원 물품 전달식’을 열고 2억 원 상당의 ‘레노스카’ 반창고를 베스티안재단 사회복지사업본부(설수진 대표)에 전달했다.

베스티안재단은 화상환자를 위한 공익재단으로 서울, 부산, 오송에 보건복지부 지정 화상전문병원을 운영하며 ▲화상예방 교육사업 ▲화상환자 의료비 지원사업 ▲화상환자 멘토링 및 상담 ▲화상환자 인식개선 캠페인 사업 등을 통해 화상환자와 가족을 지원하고 있다.

알리코제약이 후원한 ‘레노스카’는 화상 및 흉터 관리 목적의 점착성 창상 피복재로, 의료용 실리콘을 이용해 상처 및 흉터 부위를 이물질, 세균 바이러스 등으로부터 보호해주는 의료제품이다.

사측에 따르면, 레노스카는 겔과 시트형(반창고) 두 종류가 있으며 1일 1매 교체가 가능해 위생적이고 편리하다. 

또한, 뛰어난 점착력으로 활동이 편리하며 관절과 운동 부위, 굴곡이 있는 신체부위에도 안정적인 고정이 가능한 제품이라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알리코제약 이항구 회장은 “레노스카는 상처 부위의 수분 유지, 세균으로부터의 보호, 피부 성장 인자 발현 조절로 흉터 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준다”며 “화상 환자와 가족의 고통을 덜어주는데 레노스카가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베스티안재단 설수진 사회복지사업본부 대표는 “화상 환자를 위해 베스티안재단과 뜻을 함께 해준 알리코제약에 감사드린다”며 “화상환자들이 신체적, 정신적 고통에서 벗어나, 꿈과 희망을 다시 찾을 수 있도록 알리코제약과 지속적 협력관계를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