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바이오 진성곤 대표, 대한신경외과학회 명예회원 위촉 外

2024-10-22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대웅바이오 진성곤 대표, 대한신경외과학회 명예회원 위촉

▲ 대웅바이오는 진성곤 대표가 지난 18일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에서 열린 제64차 대한신경외과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대한신경외과학회의 명예회원으로 위촉됐다고 밝혔다.

대웅바이오는 진성곤 대표가 지난 18일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에서 열린 제64차 대한신경외과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대한신경외과학회의 명예회원으로 위촉됐다고 밝혔다.

진성곤 대표가 신경외과학계의 발전을 돕고 중추신경계(CNS) 분야에서 의약품 개발 및 안정적인 공급에 힘을 아끼지 않은 공로를 인정받았다는 설명이다. 

대웅바이오는 뇌기능개선제 ‘글리아타민’, '세레브레인'과 치매치료제 ‘베아셉트’ 등을 중심으로 중추신경계 사업에서 탄탄한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글리아타민은 국내 콜린알포세레이트 시장점유율 1위로, 지난해 1545억원의 처방실적을 달서하는 등 동일 성분 제품 중 처방 규모가 가장 크다. 

동일 계열 약물 중 캡슐제, 주사제, 시럽제 등 다양한 제형을 통해 환자들에게 복용 편의성과 폭넓은 치료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아울러 대웅바이오는 전략적ㆍ공익적 차원에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세파로스포린’ 항생제 전용 신공장 건설을 통해 국내 항생제 수급 안정화 및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는 기업으로 나아가고 있으며 생물학제제 신공장 및 미생물 기반 바이오의약품 CMO 사업 확대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는 전언이다.

진성곤 대표는 “대한신경외과학회의 명예회원으로 위촉돼 대단히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대웅바이오는 신경외과와 중추신경계 질환 치료를 위한 혁신적인 의약품 개발에 힘쓰며, 환자와 의료진에게 더욱 나은 치료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휴온스푸디언스 이너셋, 킹스카무트 브랜드밀 효소 출시 기념 네이버 쇼핑라이브 마련

▲ 휴온스푸디언스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너셋이 '킹스카무트 브랜드밀 효소'를 출시, 이를 기념해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휴온스푸디언스(대표 손동철)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너셋이 '킹스카무트 브랜드밀 효소'를 출시, 이를 기념해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사측에 따르면 ‘이너셋 킹스카무트 브랜드밀 효소’는 100% 캐나다산 정품 '카무트 브랜드 호라산 밀'을 발효해 만든 순수 발효 효소다. 

살아있는 생균 5종(젖산균, 락토바실러스 카제이,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바실러스 아밀로리퀴페시언스, 바실러스 코아귤런스 등)을 더했다.

또 탄수화물의 섭취량이 높은 한국인의 식습관을 고려해 'C.G.G.D 인증(카제인, 글루텐, 글라이든 분해능 검증 인증)'을 받은 역가 수치를 100만 5000유닛(unit)까지 높였다. 

탄수화물 분해 요소인 알파-아밀라아제(α-amylase)를 100만유닛, 단백질 분해 효소는 5000유닛을 함유하고 있다.

텁텁하고 쿰쿰한 맛과 향이 날 수 있는 일반 효소 대비, 고소하고 달달한 고구마 맛으로 소비자 기호성을 고려했다는 것잉 사측의 설명이다.

 1포 기준 식물성 단백질 크런치 300mg을 함유해 물 없이도 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이너셋은 오는 23일 오전 10시부터 한 시간 동안 네이버 라이브방송을 통해 ‘이너셋 킹스카무트 브랜드밀 효소’를 선보인다. 

구매자들에게 1만원 이상 구매 시 5% 쿠폰 증정, 5만원 이상 구매 시 수용성 커큐민(5만원 상당) 제품을 증정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휴온스푸디언스 관계자는 “효소 신제품인 ‘이너셋 킹스카무트 브랜드밀 효소’는 캐나다산 정품 100% 카무트 밀과 프리미엄 원료로 배합했다”며 “평상시 탄수화물의 섭취가 잦아 속이 불편했던 분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너셋은 휴온스푸디언스의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로 2017년 브랜드 출시 이래 '건강한 내일을 여는 브랜드'라는 모토를 가지고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및 식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대웅펫, 유기묘 보호소 ‘야옹아 안녕’에서 봉사활동 전개 

▲ 대웅펫은 지난 18일 하남시에 위치한 유기묘 보호소인 사단법인 야옹아안녕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2일 밝혔다.

대웅펫(대표 이효준, 문재봉)은 지난 18일 하남시에 위치한 유기묘 보호소인 사단법인 야옹아안녕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활동에는 대웅펫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했으며, 유기묘와 구조묘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했다. 

대웅펫 임직원들은 유기묘 쉼터의 위생 상태를 개선하고 시설을 보수하는 작업에 적극 참여했으며, 유기묘들과 교감하며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는 놀이 활동도 함께 진행했다.

대웅펫은 지난 7월과 9월, 유기묘들의 건강 관리를 위해 자사의 대표 영양제인 임팩타민펫을 비롯한 다양한 제품과 반려동물용 간식을 기부한 바 있으며,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며 지속적인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임팩타민펫은 면역력 강화와 피로 회복을 돕는 반려동물용 고함량 비타민으로, 유기묘들이 건강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임팩타민펫 고양이’에는 미국사료관리협회(AAFCO)가 섭취를 권고하는 고양이 필요 영양소 ‘비타민K’와 필수 아미노산 ‘타우린’을 추가했다.

대웅펫 이효준 대표는 “유기묘들이 건강을 회복하고, 새로운 가족과 함께 행복한 삶을 맞이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대웅펫은 유기동물들이 건강을 되찾고 안정적인 환경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웅펫은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건강한 삶을 추구하며, 사람의 건강기능식품 기준을 적용한 ‘휴먼 스탠다드’를 바탕으로 반려동물 영양제를 개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반려동물에게도 인간과 같은 수준의 건강 관리 기준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단법인 야옹아안녕은 보호 중인 유기묘들이 새로운 가정을 찾을 수 있도록 입양처를 상시 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