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올바이오파마(대표 김성욱, 박승국)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대한심폐소생협회에서 주관하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고 9일 전해왔다.
이번 교육은 기본 응급의료 기술을 배워 응급상황 시 대처능력을 향상시키고 제약기업 직원으로서 사회에 기여하기 위한 취지로 진행됐다.
한올바이오파마 영업부 임직원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교육에 참여한 160명 임직원들은 심폐소생술 이론 및 실습 교육을 거쳐 대한심폐소생협회로부터 ‘심폐소생술 및 AED 교육 이수증’을 취득했다.
대한심폐소생협회의 심폐소생술 교육은 심폐소생술과 자동제세동기(AED) 사용법을 배울 수 있는 교육 과정으로 기본 이론부터 성인 심폐소생술, 소아 심폐소생술, 자동제세동기 사용 및 기도 폐쇄와 관련된 실습을 거친다.
이번 교육에 참여했던 한올바이오파마 관계자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통해 돌발 상황에서도 응급처치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학부모로서 내 아이에게 생길 수도 있는 위급상황에서도 잘 대처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올바이오파마는 이번 심폐소생 교육 수료자들을 중심으로 앞으로 회사차원에서 지원하고 있는 노인복지시설 등에서 심폐소생술 교육과 시범 행사를 진행하는 등 인명구조와 연계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의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