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5-07-19 06:01 (토)
[아담스비뇨기과]정관 수술 '오해와 진실'
상태바
[아담스비뇨기과]정관 수술 '오해와 진실'
  • 의약뉴스
  • 승인 2014.10.01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을 검색해보면 피임으로 인해 고민하는 남성, 혹은 여성 사례를 쉽게 접할 수 있다. 연인들은 성관계 시 원치 않는 임신을 피하기 위해 여러가지 피임 방법들을 수소문하게 된다. 여기에 소중한 내 연인을 지켜주기 위한 남성의 피임 노력도 중요시되고 있다. 이처럼 피임은 어느 하나 떠안고 가야 할 문제가 아닌 남성과 여성 모두가 책임져야 할 중대한 사안이다.

널리 이용되고 있는 피임 방법으로는 콘돔 착용, 피임약 복용 등이 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들이 100% 효과를 가져다 주는 것은 아니다. 이에 반해 '정관 수술'은 가장 확실한 피임 방법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는 정자의 배출 통로인 정관을 원천 차단하는 원리다.

정관 수술은 매우 짧은 수술 시간과 더불어 근본적으로 정액 배출을 차단하기 때문에 확실한 피임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일부 남성들은 이러한 장점에도 불구하고 정관 수술을 기피하는 경우가 있다. 수술 자체가 가져다 주는 공포 때문이기도 하지만 "혹시라도 수술 후 성 불구가 되면 어떡하지?", "정력이 예전에 비해 약해지진 않을까?" 하는 두려움도 존재하기 때문.

분명히 말하자면 정관 수술은 남성의 성 기능에 아무런 해를 끼치지 않는다. 정관 수술은 단지 정자 배출만 막을 뿐 발기와 관련된 음경해면체에는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는다. 성욕, 사정량 등은 수술 전과 다름이 없는 상태로 보존된다는 뜻이다.

특히 최근에는 이러한 정관 수술이 더욱 진화하여 침습을 최소화환 방법이 등장했다. 이른 바 '무도 정관 수술'이 바로 그 것. 무도 정관 수술은 특별 제작된 기구를 통해 피부에 매우 작은 구멍을 침습, 정관만을 피부 밖으로 끌어내는 방법이다. 무도 정관 수술은 침습 범위가 적어 상처가 남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일부 남성들의 경우 정관 수술에 대해 성욕 저하 등의 우려 섞인 시선을 보내곤 하는데 이는 잘못된 생각이다. 무도 정관 수술의 경우 빠른 회복력이 강점이라 바쁜 직장인들이 받기에 최적인 수술 방법이다.

<자료제공: 아담스비뇨기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