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5-07-19 06:01 (토)
와이디생명과학, 치주질환 유전자 검사기관 승인
상태바
와이디생명과학, 치주질환 유전자 검사기관 승인
  • 의약뉴스 김창원 기자
  • 승인 2016.04.12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와이디생명과학이 구강 세척액(가글액)을 이용한 간단한 방법으로 구강질환을 효과적으로 진단 및 예방할 수 있는 새로운 검사법을 개발했다.

와이디생명과학은 최근 질병관리본부로부터 유전자검사기관 승인을 획득하고, 만성치주염 진단 'EasyperiO(이지페리오) 유전자검사'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지페리오 유전자 검사는 유전자 돌연변이검사를 통해 치주질환을 비롯해 임플란트주위염, 충치 등 구강질환에 영향을 미치는 유전자를 미리 진단하는 솔루션이다. 회사측은 이를 통해 다양한 구강질환의 효과적인 예방과 정확한 치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 검사법은 구강 세척액(가글액)을 이용해 검사하므로, 방사선 노출에 대한 부담이 전혀 없다는 것이 장점이다. 따라서 태아 건강에 민감한 임산부도 안심하고 검사를 받을 수 있으며, 유전적으로 구강질환 발생률이 높은 일반인의 경우에도 주기적으로 검사를 받기에 용이하다.

또한 질환 위험도 등 검사 결과를 수치화된 데이터로 보여주므로 일반인들도 쉽게 자신의 건강상태를 파악할 수 있어, 환자의 자발적 관리와 적극적 치료를 유도하는 데에도 효과적인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회사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노령화가 가속화되면서 구강 관련 질환 예방에 대한 중요성도 높아지고 있으며, 미국의 경우 연 20% 성장이 예측되는 새로운 성장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다”면서 “우리나라도 최근 수년 간 치주질환 및 치은염에 대한 진료 인원과 진료비가 증가하고 있다는 보고가 이어지고 있어, 앞으로 시장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