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5-07-19 06:01 (토)
한국건강관리협회, 지구촌 독도알리미 나서
상태바
한국건강관리협회, 지구촌 독도알리미 나서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16.06.09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건강관리협회 현기붕 사무총장(우)과 한국교육문화진흥원 박천오 대표.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채종일, 이하 건협)는 지난 8일(수) 한국교육문화진흥원(대표 박천오)과 '지구촌 아이들에게 독도 알리미'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해왔다.

이번 협약은 한국문화와 독도를 지구촌 아이들에게 전파하고, 국내외 봉사활동을 선도하며, 봉사 프로그램 개발 및 청소년 진로교육 등을 위한 상호공동 관심사에 적극 협력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를 통해 건협과 교육문화진흥원은 독도가 대한민국 영토임을 알리는 독도사랑 프로그램의 일환인 '독도사랑 필통 만들기'캠페인을 통해 지구촌 아이들에게 독도사랑 필통과 학용품을 전달하는 등 독도 홍보활동에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건협 채종일 회장은 “현재 국제보건의료사업을 수행하는 미얀마, 인도네시아, 수단 등의 지구촌 아이들에게 건강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뿐만 아니라‘독도사랑 필통 만들기’활동을 통해 독도가 대한민국 영토임을 홍보하는 활동도 같이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건협은 앞으로도 개발도상국가 아이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질병예방 관리활동 뿐만 아니라 한국문화와 독도를 알리고 지구촌 어린이에게 꿈과 희망을 보내는 알리미 역할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