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5-07-19 06:01 (토)
건협, 찾아가는 건강증진 교시 7025명 수혜
상태바
건협, 찾아가는 건강증진 교시 7025명 수혜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16.08.05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채종일, 이하 건협)는 초등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7월까지 32개 초등학교 7025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메디체크 찾아가는 건강증진 교실'을 운영했다고 전해왔다.

전국 16개 시·도지부 건강증진의원을 통해 진행된 이번 건강증진교실에서는 비만, 영양(건강 짱 튼튼이는 무엇을 먹을까요?), 어린이 금연교실(나는 우리 가족 금연지킴이!), 손씻기 위생교육(뽀드득 손 씻기, 깨끗해졌어요!) 등을 주제로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강의했으며, 각 주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비만조끼 입어보기, 식품구성군에 대한 자석식 게임 등의 체험식 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특히 이동용 기생충 전시관(기생충이란 무엇일까요?)을 운영하여 기생충 감염 장기 및 성충 등의 표본을 어린이들이 직접 관찰 할 수 있도록 하고, 잊혀져가는 기생충 감염질환에 대한 위험성과 예방의 중요성에 대해 보건위생교육도 실시했다.

건협 채종일 회장은 “우리나라의 미래를 짊어지고 갈 어린 세대의 건강을 관리하고 증진시키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건협은 메디체크 건강증진교실을 비롯한 다양한 건강증진활동으로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건강관리자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건협은 메디체크 건강증진교실 외에도 어린이 참여형 보건교육 ‘좋은습관 만들기’, 초등학생 대상 금연글짓기 공모전, 주니어 건강캠프 등의 다양한 건강증진활동을 매년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