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7-23 12:01 (화)
동아제약, 어린이 구강 관리 위한 ‘미니막스 랩 구강 솔루션’ 출시 外
상태바
동아제약, 어린이 구강 관리 위한 ‘미니막스 랩 구강 솔루션’ 출시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4.07.09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제약, 어린이 구강 관리 위한 ‘미니막스 랩 구강 솔루션’ 출시

▲ 동아제약이 어린이 구강 관리를 위한 ‘미니막스 랩 구강 솔루션’을 출시했다
▲ 동아제약이 어린이 구강 관리를 위한 ‘미니막스 랩 구강 솔루션’을 출시했다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어린이 구강 관리를 위한 ‘미니막스 랩 구강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측에 따르면, 미니막스 랩 구강 솔루션은 구강 특허 유산균 ‘Ora CMU’를 함유한 제품으로, Ora CMU는 건강한 한국인 어린이 구강에서 유래한 유산균으로 구강 정착성이 우수하다. 

섭취 중단 28일 후에도 구강 유산균 정착성을 84% 유지하는 임상시험 결과를 보유하고 있다.

미니막스 랩 구강 솔루션은 어린이가 거부감 없이 섭취할 수 있는 산뜻한 청포도향의 츄어블 제품이다. 

씹어 먹어도 무방하지만 되도록이면 아이가 잠들기 전 섭취해 입 안에서 살살 녹여가며 먹을 수 있도록 지도해주는 것이 좋다. 당류 0g으로 양치 후에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동아제약 어린이건강연구센터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설탕과 아스파탐, 수크랄로스와 같이 단맛을 내는 감미료를 철저히 배제하고 천연과일향을 사용해 아이들이 선호하는 청포도향을 구현했다.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동아제약 네이버 공식 스토어와 디몰(:Dmall)에서는 구강 솔루션 구매 시 미니막스 정글 프로폴리스 본품을 무료로 증정한다.

미니막스 관계자는 “스스로 구강 관리를 하기 힘든 성장기 아이를 위해  이번 신제품을 개발했다”며 “평소 양치질이 서툴거나 양치 후 군것질을 찾는 아이들에게 미니막스 랩 구강 솔루션이 올바른 구강 관리 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미니막스는 아이의 성장발육에 필요한 필수영양 라인업 ‘미니막스 정글’과 자녀를 양육하는 과정에서 마주하게 되는 특정 건강 고민 솔루션을 제안하는 ‘미니막스 랩’ 라인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 출시한 ‘미니막스 랩 장 솔루션’은 어린이 장 건강을 위한 제품으로 뛰어난 장부착능력을 가지고 있는 동아제약 EPS특허 유산균을 함유했다.


◇에스티젠바이오,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 2024 단독부스 마련

▲ 에스티젠바이오는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 2024(BIOPLUS-INTERPHEX KOREA 2024, BIX2024)’에 단독부스로 출전한다고 밝혔다.
▲ 에스티젠바이오는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 2024(BIOPLUS-INTERPHEX KOREA 2024, BIX2024)’에 단독부스로 출전한다고 밝혔다.

에스티젠바이오(대표이사 사장 최경은)는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 2024(BIOPLUS-INTERPHEX KOREA 2024, BIX2024)’에 단독부스로 출전한다고 밝혔다.

BIX 2024는 한국바이오협회와 리드엑시비션코리아(RX코리아)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제약ㆍ바이오 전시회다. 

부스 전시를 비롯해 컨퍼런스, 파트너링 등이 진행되며 올해는 약 250여 개 기업이 참여하며 36여 개의 세미나가 열린다.

에스티젠바이오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후원사 및 단독부스로 출전하며, 참관객들에게 에스티젠바이오의 성과와 비전을 공유한다. 또 부스 내 미팅 공간에서 잠재 파트너사 미팅을 통해 수주 확대에 나설 예정이다.

에스티젠바이오 관계자는 "BIX2024 참여를 통해 글로벌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에스티젠바이오의 기술력을 적극 소개할 계획"이라며 "에스티젠바이오는 앞으로도 다양한 제약·바이오 전시회를 통해 비즈니스 네트워킹을 강화해 나아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스티젠바이오는 동아쏘시오홀딩스의 자회사로 바이오의약품 CMO (위탁생산)/CDMO (위탁개발생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약 9000L 규모의 원료의약품(DS) (세포배양 기반 항체의약품과 재조합 단백질)을 생산하는 설비와 프리필드시린지(PFS) 형태의 완제의약품(DP) 생산 설비를 보유하고 있다.

단계적으로 생산시설을 확장해 생산 라인의 유연성을 늘려갈 계획이며, 올해 6월을 시작으로 미국 식품의약국(FDA), 유럽 의약품청(EMA), 일본 PMDA, 캐나다보건국(Health Canada), 사우디 식품의약품안전청 (SFDA) 등 글로벌 규제기관들의 실사가 예정되어 있어 단계적으로 글로벌 트랙 레코드를 확보하는 것은 물론이고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확대해 갈 계획이다. 

 

◇유영제약, 환경 보호 ‘텀블러 사용하기’ 캠페인 전개

▲ 유영제약은 지난 6월 24일부터 7월 5일까지 2주간 임직원을 대상으로 환경 보호 ‘텀블러 사용하기’ 참여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유영제약은 지난 6월 24일부터 7월 5일까지 2주간 임직원을 대상으로 환경 보호 ‘텀블러 사용하기’ 참여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유영제약(대표이사 유주평)은 지난 6월 24일부터 7월 5일까지 2주간 임직원을 대상으로 환경 보호 ‘텀블러 사용하기’ 참여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환경 캠페인의 주제는 ‘하나의 텀블러 천 번 사용하기’로, 지속 가능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 용기를 생활화하고자 기획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일상생활에서 일회용 컵 대신 각자의 텀블러에 음료를 받아 인증 사진을 올리며 일회용품 없는 하루를 실천했다.

유영제약 사회 공헌 담당자는 "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일상생활에 밀접한 '텀블러 사용하기'로 주제를 선정했으며,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제공했다”면서 “유영제약은 ESG 경영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하반기에도 다양한 사회공헌을 실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유영제약은 지난 5월 헌 옷 기부 캠페인 ‘쉐어클로젯’을 통해 사단법인 옷캔에 의류 380벌을 기증한 바 있다.

 

◇셀트리온, 영국에서 졸레어 바이오시밀러 '옴리클로' 품목허가 획득 

▲ 셀트리온은 알레르기성 천식, 만성 특발성 두드러기 치료제 졸레어 바이오시밀러 ‘옴리클로(OMLYCLO, 개발명: CT-P39)’가 영국 의약품건강관리제품규제청(MHRA)으로부터 품목허가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 셀트리온은 알레르기성 천식, 만성 특발성 두드러기 치료제 졸레어 바이오시밀러 ‘옴리클로(OMLYCLO, 개발명: CT-P39)’가 영국 의약품건강관리제품규제청(MHRA)으로부터 품목허가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셀트리온은 알레르기성 천식, 만성 특발성 두드러기 치료제 ‘졸레어(XOLAIR, 성분명: 오말리주맙)’ 바이오시밀러 ‘옴리클로(OMLYCLO, 개발명: CT-P39)’가 영국 의약품건강관리제품규제청(MHRA)으로부터 품목허가 승인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셀트리온은 글로벌 임상 3상 결과를 바탕으로 옴리클로의 품목허가를 신청, 알레르기성 천식(Allergic asthma), 비용종을 동반한 만성비부비동염(Chronic rhinosinusitis with nasal polyps), 만성 특발성 두드러기(Chronic spontaneous urticaria) 적응증에 대한 허가를 획득했다.

셀트리온은 유럽 6개국에서 만성 특발성 두드러기 환자 619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CT-P39의 글로벌 임상 3상에서 오리지널 의약품 대비 유효성과 동등성을 입증하고 안전성에서도 유사성을 확인했다.

이를 토대로 국내는 물론 미국과 캐나다, 유럽에서도 허가 신청을 완료해, 가장 먼저 지난 5월 유럽, 6월 국내에서 첫 번째 졸레어 바이오시밀러로 허가를 받아 ‘퍼스트무버(First Mover)’ 지위를 확보한 바 있다. 이번 허가로 영국에서도 퍼스트무버의 지위를 추가하게 됐다.

옴리클로의 오리지널 의약품 졸레어는 알레르기성 천식, 만성 특발성 두드러기 등에 사용되는 항체 바이오의약품으로, 지난 2023년 기준 글로벌 매출 약 5조원 을 기록했다. 이중 영국 시장규모는 2023년 기준 약 6700만 달러(약 8710억원)로 추산된다.

셀트리온은 유럽 주요국가인 영국에서도 허가를 획득함에 따라 기존에 출시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항암제에 이어 알레르기 질환 치료제 시장으로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글로벌 주요 시장에서 더 강력한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게 됐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옴리클로는 졸레어 바이오시밀러 중 영국에서 최초로 허가 받은 제품으로, 선점 효과를 바탕으로 빠르게 시장을 공략해 나갈 계획”이라며 “알레르기 질환으로 고통받는 영국내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 옵션을 제공하게 됐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한편, 셀트리온은 최근 옴리클로, 스테키마, 아이덴젤트 등 잇따라 후속 파이프라인의 품목허가를 획득하며 글로벌 시장 지배력 강화와 매출 확대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 2024 참가

▲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국내 최대 바이오ㆍ제약 종합 컨벤션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 2024 (BioPlus Interphex Korea 2024)'에 참가한다
▲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국내 최대 바이오ㆍ제약 종합 컨벤션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 2024 (BioPlus Interphex Korea 2024)'에 참가한다

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이사 존 림)가 국내 최대 바이오ㆍ제약 종합 컨벤션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 2024 (BioPlus Interphex Korea 2024)'에 참가한다고 9일 밝혔다.

한국바이오협회와 RX코리아(Reed Exhibitions Korea)가 주최하는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 2024는 국내외 바이오·제약 산업의 밸류체인을 공유하고 비즈니스 네트워킹을 통한 파트너십을 논의하는 교류의 장이다.

올해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는 'The World’s Most Tangible Bio-healthcare Convention'의 주제로 7월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되며 250개 기업과 약 1만 명 이상의 인원이 행사장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올해 최초로 전시장 내 단독 부스를 설치했다. 올해 행사에서는 지속적으로 확대 중인 위탁생산(CMO) 역량과 신규 위탁개발(CDO) 기술 플랫폼 등 한 층 강화된 글로벌 위탁개발생산(CDMO) 역량을 적극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부스에는 LED 스크린과 월 그래픽을 통해 2032년까지 확보 예정인 세계 최대 규모의 생산능력(132만 4000리터), 위탁개발 서비스의 차별화된 경쟁력과 함께 항체·약물 접합체(ADC)·메신저 리보핵산(mRNA) 등 확장된 포트폴리오를 소개할 방침이다.

특히,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차세대 항암제로 주목받고 있는 ADC 의약품 전용 생산시설의 연내 완공 및 가동을 앞두고 ADC 위탁개발생산 경쟁에 본격적으로 뛰어들며 고객사 확보에 나선다.

또한, 임헌창 삼성바이오로직스 제형개발그룹 그룹장이 올해 컨퍼런스 세션에 연사로 참여해 'DEVELOPICKTM 3.0: 개발가능성 평가 도구를 활용한 성공적인 후보물질 선정 및 성공적인 신약 개발'의 주제로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신약 후보 발굴 플랫폼 디벨롭픽(DEVELOPICKTM) 및 CDO 역량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부스 방문객 대상으로 기존의 브로슈어 인쇄물을 최소화하고, QR코드를 통한 디지털 브로슈어, 친환경 기념품, 주트 백(jute bag, 마 소재로 만든 가방)을 제공하는 등 ESG 실천 의지도 알릴 계획이다.

한편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번 행사 기간 동안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온오프라인 스폰서십 활동도 진행한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전시장 부스 상단에 행잉 배너, 하단에 플로어 배너를 설치하고 홈페이지 및 뉴스레터에 디지털 배너를 노출하는 등 삼성바이오로직스 비전과 서비스 경쟁력에 대한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휴온스푸디언스 이너셋, 썸머 득템 페스타 전개

▲ 휴온스푸디언스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너셋'이 여름 맞이 '이너셋 썸머 특템 페스타'를 진행한다
▲ 휴온스푸디언스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너셋'이 여름 맞이 '이너셋 썸머 특템 페스타'를 진행한다

휴온스푸디언스(대표 조성천)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너셋'이 여름 맞이 '이너셋 썸머 특템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너셋 썸머 특템 페스타’는 오는 10일 오전 10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시작으로 오는 16일까지 이어진다.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는 여름철 건강 간식 및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을 위해 '유기농 ABC주스', '울트라 아르기닌 6000', '사과품은 양배추즙'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방송이 진행되는 1시간 동안만 누릴 수 있는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너셋 썸머 특템 페스타'에서는 7일간 최대 83%까지 할인된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밖에 △알람 설정 시 1천원 쿠폰 증정 △5만원 이상 구매 시 5만원 상당의 수용성 커큐민 제품 증정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한편, 1차 초도 물량이 완판된 '유기농 ABC주스'는 비트, 당근 등 유기농 100% 원물이 함유되어 있는 프리미엄 주스다. 

최소 3년간 합성 농약 및 합성 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토양에서 건강하게 재배된 유기농 작물을 원료로 사용했으며, 공정 및 포장 위생에 대한 철저한 심사를 통해 '유기가공식품인증'을 받았다.

휴온스푸디언스 관계자는 “이번 썸머 페스타는 소비자들의 여름철 니즈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엄선해 구성했다”며 “양질의 제품 공급으로 이너셋 고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너셋은 휴온스푸디언스의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로 2017년 브랜드 론칭 이래 '건강한 내일을 여는 브랜드'라는 모토를 가지고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및 건강식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