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6-17 22:06 (월)
한독, 퀴놀론계 '가티플로 정' 발매
상태바
한독, 퀴놀론계 '가티플로 정' 발매
  • 의약뉴스
  • 승인 2003.04.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흡기계 감염증 치료에 탁월한 효과
한독약품(www.handok.co.kr, 대표 김영진)은 일본 교린(Kyorin)제약에서 개발한 새로운 경구용 퀴놀론계 항균제인 가티플로 정(성분명: 가티플록사신, gatifloxacin)을 발매했다.

가티플로는 newer respiratory fluoroquinolone으로 불릴 정도도 호흡기계 감염 치료시 적합한 항균스펙트럼을 갖고 있으며, 항균력도 강력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기존 퀴놀론계 항균제가 퀴놀론의 표적효소 2개 중 1개를 선택적으로 억제하는 반면에 가티플로는 2개의 표적효소를 동등하게 강력히 억제하는 dual inhibition이란 독특한 작용기전을 갖고있어, 내성균의 발생 가능성을 줄였기 때문에 내성발현율이 높은 우리나라에서는 더욱 유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독약품은 제96차 대한 결핵 및 호흡기학회 춘계학술대회(부산롯데호텔) 기간중 가티플로 발매를 기념하는 luncheon symposium을 개최했다.

이 심포지움에서 일본 교린제약의 Keiji Hirai 박사는 "가티플로는 호흡기계 감염증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내며 또한 안전성도 우수하여 호흡기계 감염증 치료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가티플로는 1999년 미국 FDA의 승인을 획득하였고, 2002년 6월 일본에서 발매되었으며, 유럽 등 20여 국가에서 널리 처방되면서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된 바 있다.



이현정 기자(snicky@newsm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