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6-17 22:06 (월)
천식 반응 없앨 수 있는 백신 나올 듯
상태바
천식 반응 없앨 수 있는 백신 나올 듯
  • 의약뉴스
  • 승인 2003.04.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원에 민감하지 않게 해주는 물질로 작용
14일 알레르겐에 대한 천식의 반응을 없앨 수 있는 백신이 곧 나올 것이라는 연구 발표가 나왔다.

이 발견은 런던 왕실대학의 'National Heart and Lung Institute'에서 시험된 것이다. 이 백신은 동물의 털, 먼지와 같은 것으로부터의 공격을 막아주는 물질인 'de-senstising(항원에 민감하지 않게 하는 물질)'로써 작용한다.

이것은 미량으로 환자에게 주사되어진다.

이 기술은 알려져 있었지만, 알러지를 야기시키는 물질인 알레르겐에 천식 환자들을 노출시킴으로써 심각한 공격원의 위험을 항상 동반한다.

런던 연구진은 단백질 알레르겐 백신의 기본 성분을 수정함으로써 이 문제를 극복했다고 설명했다.

연구진은 이것을 더 작은 유닛으로 나눴고, 항원에 대한 민감성을 떨어뜨리기 위해 면역체계를 인식하게 했으나, 큰 위험을 야기할 수 있을 위험은 줄어들었다.

최근 천식환자들은 일련의 주사들을 맞고 있으나, 이 보호 역할은 영원한 것이 아니다. 지속된다하더라도 불과 몇 년이다.

그러나, 언젠가는 영구히 보호될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은 치료는 아니다. 몇몇 천식환자들은 약간의 증상을 나타내고 있지만, 앞서 행해진 테스트에서 알레르겐에 대한 반응은 반으로 줄었다.

그러나, 이것은 몇몇 심각한 천식 환자들의 생활을 바꾸고 있고, 수백만의 NHS 환자의 생명을 구하고 있다.

'National Asthma Campaign'의 Martyn Partidge박사는 BBC와의 인터뷰에서 "이것은 초기 연구이나, 좋은 결과를 분명히 가져올 것이다. 사람들이 원하는 것은 우선 이 질병의 발병을 막는 것이거나 낫게 하는 것이다. 그것은 이미 가능해지고 있다. 이 방법은 부작용이 훨씬 적다"고 밝혔다.



이현정 기자(snicky@newsm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