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5-07-19 06:01 (토)
한국애보트, '나눔의 날' 봉사활동
상태바
한국애보트, '나눔의 날' 봉사활동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12.06.13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애보트는 13일을 전직원이 함께 봉사활동을 펼치는 ‘나눔의 날(Abbott Action Day)’로 정하고 헬스케어, 급식, 치료 등에 있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전해왔다.

사측에 따르면 이날, 200여명의 한국애보트 임직원 봉사단은 복지 시설 및 병원을 찾아 애보트 과학교실과 다양한 노력 봉사를 통해 따뜻한 마음을 이웃들과 나눴다.

먼저 한국애보트는 과학교육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어린이 환우들을 대상으로 애보트 과학 교실을 열었다.

애보트는 자사 자선재단인 애보트 펀드와 함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과학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고안된 혁신적 과학 교육 프로그램인 ‘애보트 패밀리 사이언스’ 를 지난해 국내에 도입해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또한 서울, 경기, 대전, 광주, 대구, 부산의 한국애보트 임직원들은 가평 꽃동네와 홀트일산복지타운, 요양원을 비롯한 전국 복지시설의 노인, 장애우, 어린이 등 건강관련 소외이웃을 찾아 급식지원, 위생관리, 세탁물관리, 청소, 말벗, 산책 봉사 등을 실시했다.

아울러 대한적십자사 봉사관에서 직접 빵을 만들어 우리사회 소외이웃에게 전달하는 제빵봉사도 함께했다.

홀트일산복지타운/요양원은 사회복지법인 홀트아동복지회에서 운영하는 장애우 생활 시설로 이들의 재활과 자립을 돕고 있으며, 가평 꽃동네는 부랑인, 노인, 정신장애우, 심신장애우 1천 5백 여명이 생활하는 사회복지생활시설이다.

대한적십자사는 대표적인 국제 구호단체로 100여년 간 다양한 인도주의적 사업을 시행해왔다.

한편, 한국애보트는 이날 하루 뿐만 아니라 연간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직원 자원봉사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연말 전직원 회의에서 봉사활동에 모범이 된 직원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등 직원 자원봉사 활동을 장려하고 있다.

애보트는 지역 사회 지원 및 과학 교육 등의 기업시민활동을 통해 기업가치인 ‘존중’을 실천해 왔으며 이러한 글로벌 기업시민 노력은 애보트의 사업 방식과 채용, 지원 활동, 대외 관계에도 적용된다고 소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