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9-17 00:31 (화)
중랑구약사회 김위학 회장, 약대생들과 만나 소통
상태바
중랑구약사회 김위학 회장, 약대생들과 만나 소통
  • 의약뉴스 이찬종 기자
  • 승인 2024.09.03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약뉴스] 중랑구약사회 김위학 회장(서울시약사회 분회장협의회 회장)이 지난 8월 말, 전국약학대학 연합 약사직능 학술동아리(PRer - Pharmacist Rebrander)와 지역 약사회를 대표해 인터뷰를 진행했다.

▲ 김위학 회장(가운데)이 약대생들을 만나 약사 현안 관련 인터뷰를 진행했다.
▲ 김위학 회장(가운데)이 약대생들을 만나 약사 현안 관련 인터뷰를 진행했다.

전국 약학대학 연합 약사직능 학술동아리 PRer은 약사의 직능을 고민하고 직능 확대 및 발전을 도모하는 전국 약학대학 학생들의 모임으로  지난 1일 덕성여자대학교에서 제2회 약사진(미래 약사로서의 청사진을 그리다) 행사를 개최하고 약업계를 대표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8명의 약사들을 인터뷰하며 약사들의 미래와 관련해 토론회를 진행했다.

김위학 회장은 PRer 학생들이 궁금해하는 약업계를 둘러싼 다양한 정책적 현안들과 약사들의 미래에 관련된 사안들을 설명하며 약대생들과 소통했다.

김위학 회장은 이 자리에서 약사의 미래를 고민하는 학생들을 격려하고 지역약사회의 역할을 비롯해 비대면진료, 한약사 문제 등 약사 현안과 해법, 그리고 다제약물사업과 같은 약사 직능 확대와 관련된 부분 등 다양한 내용들을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