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10-02 19:06 (수)
광동제약, 가산 환경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작품 공모 外
상태바
광동제약, 가산 환경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작품 공모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4.10.02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동제약, 가산 환경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작품 공모

▲ 광동제약이 어린이들의 환경보호 의식 고취를 위한 ‘제5회 가산 환경사랑 어린이 미술대회’를 열고 작품을 공모한다
▲ 광동제약이 어린이들의 환경보호 의식 고취를 위한 ‘제5회 가산 환경사랑 어린이 미술대회’를 열고 작품을 공모한다

광동제약(대표이사 회장 최성원)은 어린이들의 환경보호 의식 고취를 위한 ‘제5회 가산 환경사랑 어린이 미술대회’를 열고 작품을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로 5회를 맞이한 가산 환경사랑 어린이 미술대회는 ‘그림 속 친환경, 우리의 미래를 밝히다!’를 주제로 개최한다.

참가자는 ▲지구를 지키는 작은 영웅들, ▲미래를 위한 우리의 약속, ▲재활용의 마법 중 하나를 선택해 친환경 실천을 창의적으로 표현한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전국의 5~7세 유치원생과 13세 이하 초등학생 누구나 개인 또는 단체로 응모할 수 있다.

이번 대회는 환경부 장관상에 해당하는 대상을 포함해 개인 415명, 단체 4곳을 선정해 시상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10월 7일부터 12월 6일까지며,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가산어린이미술대회.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가산 환경사랑 어린이 미술대회는 광동제약이 주최하고, 서울교육대학교 미술영재교육연구소가 공동주관하며, 환경부ㆍ교육부ㆍ한국미술협회ㆍ한국아동학대예방협회ㆍ환경교육센터ㆍ가산의료재단 광동병원이 후원한다. 특히, 올해는 교육부가 새롭게 후원에 참여해 대회의 공신력을 높였다는 전언이다.

광동제약 황일용 커뮤니케이션 팀장은 “어린이들이 환경 보호라는 중요한 주제를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미래 세대가 친환경과 지속 가능성의 중요함을 깨닫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가산 환경사랑 어린이 미술대회는 해마다 참가자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2021년에는 2532작이 응모된 데 이어, 2022년에는 4829작, 2023년에는 7471작이 접수되돼 큰 호응을 얻었다.

 

◇환인제약 애즈유, 용인 클레이배 전국 동호인 테니스대회 공식 후원

▲ 환인제약의 헬스케어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 애즈유(대표 이동수)가 지난 9월 29일부터 3일 간 열리는 제15회 용인 클레이배 전국 동호인 테니스 대회를 공식 후원했다
▲ 환인제약의 헬스케어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 애즈유(대표 이동수)가 지난 9월 29일부터 3일 간 열리는 제15회 용인 클레이배 전국 동호인 테니스 대회를 공식 후원했다

환인제약(대표 이원범)의 헬스케어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 애즈유(대표 이동수)가 지난 9월 29일부터 3일 간 열리는 제15회 용인 클레이배 전국 동호인 테니스 대회를 공식 후원했다고 3일 밝혔다.

애즈유가 후원하고 한국테니스진흥협회(KATA)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전국 테니스 동호인 약 1000여 명이 참가하했으며, 경기는 용인시립코트 외 보조경기장에서 개나리부(26일), 오픈부(28일), 신인부(29일)로 나누어 진행됐다.

애즈유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애즈유의 헬스케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2만 5000원 상당의 금액권을 제공했으며, 수상자들에게는 480만원 상당의 애즈유 모바일 상품권을 상품으로 제공했다.

애즈유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는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했다”며 “애즈유는 인류 건강에 필요한 모든 것에 대해 고민하고, 더욱 다양한 헬스케어 제품은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유영제약, 2024년 사랑의 도서 기증 캠페인 성료

▲ 유영제약은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2024년 사랑의 도서 기증 캠페인'을 통해 나눔을 실천했다고 밝혔다.
▲ 유영제약은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2024년 사랑의 도서 기증 캠페인'을 통해 나눔을 실천했다고 밝혔다.

유영제약(대표이사 유주평)은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2024년 사랑의 도서 기증 캠페인'을 통해 나눔을 실천했다고 2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 캠페인은 소외계층 아동에게 도서를 기증하고, 자원 재순환을 통해 환경보호에 기여하고자 마련했다.

캠페인은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했으며, 모인 90권의 도서는 비영리 독서진흥단체 땡스기브(Thanksgive)를 통해 작은도서관 및 지역아동센터 등 도서 지원이 필요한 곳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처럼 유영제약은 이러한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ESG 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유영제약 관계자는 "유영제약은 연 3회 환경 관련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며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면서 "환경 보호와 나눔을 동시에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한편, 유영제약은 지난 9월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며 2024년 국가공헌대상 ESG 경영 부문에서도 그 노력을 인정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