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제약그룹 계열사인 비알네트콤(대표 김은선)은 Handbook 국내 출시를 기념해 오는 10월까지 의약학계 학회 대상으로 1개월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해왔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학술대회(정기학술대회, 국제회의, 학회정기교육 외), 학술단체 내부회의(페이퍼리스 회의) 시 Handbook 솔루션 시범활용 신청을 하면, 1개월 Handbook 무료체험판과 학술대회 현장인력 지원 및 사용교육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
지난 4월 런칭한 ‘Handbook’은 기업이나 단체에서 이용되는 문서 및 파일 등의 다양한 정보를 스마트 기기를 통해 쉽고 편리하게 배포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로 정보의 스마트(Smart)한 활용과 심플(Simple)한 공유, 안전(Secure)한 관리가 장점이다.
실제 학술현장에서 스마트기기를 이용한 학술정보 배포 및 공유를 통해 최신 트렌드에 부합하는
스마트 학술대회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우선 비주얼한 이미지와 심플한 사용성을 추구하는 우수한 인터페이스가 특징이며 퀴즈, 시험, 설문조사를 실시간으로 진행할 수 있고, 자료도 CSV데이터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간단한 조작을 통한 컨텐츠 생성 및 편집이 가능하며, 이미지, 동영상, 오디오 파일은 물론 PDF, 오피스,
iWork 등 다양한 파일 형식의 호환을 통한 확장성을 자랑한다.
특히, 관리자가 사용자와 컨텐츠를 서버에서 일원화해서 관리할 수 있어 보안성이 높으며, 기밀 정보를 안전하게 배포 및 공유할 수 있다.
스마트 오피스, 페이퍼리스 워크시대를 앞당기는 솔루션 ‘Handbook’은 일본 인포테리아社가 개발해 일본 내에서 상업적 성공을 이룬 서비스로 현재 일본 소프트뱅크, 노무라증권, 규슈대학 등 다수의 기업과 관공서들이 Handbook 솔루션을 운영하고 있다.
비알네트콤 김성수 상무는 “Handbook은 풍부한 컨텐츠와 쉽고, 간편한 사용법, 경제적인 비용으로 스마트한 학술대회, 페이퍼리스 회의가 가능하다"고 소개했다.
안그래도 어플 개발하려 했는데,,한번 이번 가을에 사용해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