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행사 취재 및 홍보 활동 참여
고대안산병원(원장 박영철)은 지난 8일 원내 커뮤니케이션 강화 및 홍보 활성화를 위해 시행 중인 원내 기자단에 대한 제2기 위촉장 수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병원측에 따르면 이번에 위촉된 사람은 이서영(치과 인턴), 이선희(간호부), 윤성식(관리팀), 강봉구(산업의학센터), 박준우(시설팀), 박경섭(시설팀) 직원 등 총 6명이다.
아울러 이들은 병원 행사 사진촬영 및 취재, 기사작성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되며 뉴스레터 및 포털사이트 컨텐츠 제작 등에도 참여해 홍보팀과 유기적 뉴스취재망을 구성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기자단은 지난 7주 동안 현직기자, 디자이너, 홍보담당자 등으로부터 홍보 매체의 이해, 취재 및 기사 작성, 정보공유 및 업무수행을 위한 PC 활용능력 ,디지털카메라 촬영 및 사진 편집과 포털 이용 교육, 과제기사 작성 등 전문적인 교육을 마친 상태이다.
이와 관련 박영철 원장은 "여러 직종의 전문가들이 공존하는 병원의 특성상 이들의 활동이 유기적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원내기자단이 활발한 활동을 통해 직원간의 커뮤니케이션이 강한 병원으로 재탄생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언급했다.
한편 고려대의료원은 현재 홍보활동에 관심과 소양을 갖춘 총 33명의 원내기자단을 구성해 원내행사 취재 및 사진촬영, 교직원포탈사이트 기사등록, 사보제작 등을 통한 홍보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의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