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소아한의원(대표원장: 최혁용)은 10월 23일부터 0~3세 자녀를 둔 초보 부모를 타깃으로 한 아기함소아닷컴(www.babyhamsoa.com)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전했다.
아기함소아닷컴은 ‘함께 키워요’라는 슬로건과 잘 먹고 잘 자고 잘 싸는 아이가 건강한 아이라는 콘셉트로 ▲아기의 식탁 ▲아기의 단잠 ▲아기의 황금똥을 메인화면에 내세우고 있다.
사이트의 특징은 아이를 키우면서 궁금한 건강, 육아 등에 관해 함소아 의료진이 제공하는 정확한 정보가 풍부하다는 것. 신생아부터 36개월까지 월령별, 계절별로 하여 맞춤 육아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소아 대표질환에 대해 다룬 ‘아기건강사전’, 아이를 키우면서 생길 수 있는 90여 가지의 ‘사소한 궁금증’ 꼭지가 마련돼 있다.
또한 ‘건강 셀프테스트’ 중 ‘병원에 갈까, 말까’를 통해서는 의료기관에 가기 전 가정에서 아이의 건강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왔다.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신청을 해 두면 함소아한의원에서 전화를 거는 ‘콜 서비스’ 제도를 두었다는 것도 특징이다.
사이트를 기획, 제작한 (주)함소아 홍보실의 남정희 부장은 “아기함소아닷컴을 통해 엄마, 아빠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주고 싶었다”고 하면서 “한의학의 효능과 장점에 대해서도 소개했으며 사이트 오픈을 통해 고객들에게 한발 다가서는 계기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아기함소아닷컴에서는 오픈을 기념하며 ▲아이마다의 키와 몸무게에 따른 1:1 맞춤 성장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는 ‘아기 성장 이벤트’ ▲아기 똥 사진을 올리고 의료진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아기 장 건강 프로젝트’ ▲소중한 아이의 사진을 올리는 ‘완소 아기 사진 콘테스트’ 등을 진행한다. 사이트를 방문한 사람은 회원가입 후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