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화메디칼(대표 이영삼)은 오는 4월 8~10일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코엑스에서 열리는 'BIO KOREA 2015'에 참가, 주력 제품인 심장안정화 장치와 비강확장기 등의 의료기기를 선보인다.
지난 2009년 설립된 이 회사는 심장수술용안정화장치의 핵심 특허 및 디자인, 실용신안 등을 보유하고 있는 의료기기 전문업체다.
심장수술용안정화장치는 심장의 박동을 유지하는 상태에서 수술 할 수 있도록 수술부위를 안정화 시켜주는 의료기기이며, 비강확장기는 코골이나 비염을 앓고 있는 사람들이 편안하게 숨을 쉴 수 있도록 코안(비강)을 확장시켜 완화해 주는 장치.
이번 BIO KOREA 2015에서 선보일 의료기기는 HUMETRON Stabilizer1.0(5385-001, 5385-003), HUMETRON Stabilizer2.0(5385-002), HUMETRON Positioner1.0(5385-010) 등 총 4가지 제품이다.
먼저 HUMETRON Stabilizer1.0은 심장수술 시 다른 부위의 혈관을 떼어내 우회로를 만들어 심장의 박동을 유지한 상태에서 수술할 수 있도록 시술 부위를 안정화시켜 주는 의료기기다.
HUMETRON Stabilizer2.0은 별도의 석션(Suction) 없이 심장의 수술 부위를 눌러서 안정시켜주는 장치이고, HUMETRON Positioner1.0은 시술 부위의 위치를 잡아주는데 사용된다.
HUMETRON Positioner1.0은 수술부위를 정확하고 안전하게 들어올려 방향전환이 가능하면서 수술 시 수술부위의 위치를 잡아주는 의료기기이다.
이들 심장수술용 안정화 장치는 심장 수술 시 사용되는 1회용 소모성 의료기기로 재사용할 수 없다. 또한 조절대 부분을 음/양각으로 요철 처리하여, 수술종료까지 고정력과 지지력이 유지된다는 장점이 있다.
이외에 비강을 확장시켜 호흡량을 증가시키는 제품인 휴메트론 스노링(HUMETRON Snoring)도 전시한다.
이영삼 대표는 "이번에 선보이는 주력 제품들은 흉부외과 전문의들의 애로사항을 수렴해 기능을 향상시킴으로써 심장 수술 환자의 회복기간 단축과 수술에 대한 편의성을 제공하는 강점을 갖고 있다"면서 "지난 2013년 설립한 부설연구소를 중심으로 혁신적인 의료기기를 자체 개발해 해외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