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5-07-21 16:58 (월)
건협, 인도네시아 반다아체 초교 보건관리자 초청 연수
상태바
건협, 인도네시아 반다아체 초교 보건관리자 초청 연수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12.10.23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조한익, 이하 건협)는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 우리나라 무상원조전담기관인 한국국제협력단(KOICA, 이사장 박대원)의 NGO지원으로 실시하고 있는 인도네시아 반다아체 초등학생 건강증진사업의 성공을 위해 학교보건관리자를 초청해 국내연수를 실시했다고 전해왔다.

이번 연수단은 반다아체 사업수행기관인 마주키(Dr. Marzuki) Permatahati Hospital 원장, 반다아체 교육국장과 보건국장 등 5명으로, 사업수행을 위한 상호협력 방안 협의 및 워크숍을 진행했다.

워크숍에서는‘건강한 성장 지원을 위한 학교보건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를 통해 우리나라 학교보건 활성화에 관한 건강증진 현황 및 학생 건강권 확보를 위한 학술과 기술관련 정보 공유로 파트너십 제고를 위한 국내연수를 실시했다.

또한 연수단은 서울시교육청 학교보건 진흥원, 국립암센터, 대우해양조선 등의 한국의 보건교육 정책 기관 및 선진의료시설, 사업현장 시설을 방문했다.

건협, 조한익 회장은“이번 사업을 위하여 인도네시아 반다아체 퍼마타하티 병원과 협력하여 인도네시아 초등학생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과, 지속가능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여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