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5-07-21 07:22 (월)
BD Korea, 서울대 의대 FACS Core Facility 설립 지원
상태바
BD Korea, 서울대 의대 FACS Core Facility 설립 지원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15.06.15 2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D Korea (벡톤디킨슨코리아, 대표이사 김충호)는 지난 5일 서울대학교 행정관에서 서울대학교 의과대학과 면역학 및 의료생명과학 연구를 지원하는 FACS Core Facility 설립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해왔다.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은 오랜 전통을 바탕으로 끊임없이 혁신을 추구하는 명실공히 국내 최고의 대학으로 특히 면역학 및 의료생명과학 연구를 선도하고있다.

이날 협약식에서 윤영호 연구부학장은 “의료생명과학의 발전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면역학의 연구추세에 힘입어 유세포분석기기의 활용은 날로 증가하고 있으며, 응용 범위도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되고 있다"면서 "이러한 흐름에 맞추어 서울의대 중앙연구지원실 산하 FACS center(http://medcorelab.snu.ac.kr/facscenter)와 BD Korea 가 지난 몇 년간 서로 협력하며 꾸준히 노력해왔다"고 소개했다.

이어 "유세분석기기의 도입과 유지에 대해서 지원해주신 BD Korea 의 배려에 감사하며 오늘 BD Korea와의 협약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BD 코리아 김충호 대표이사는 "‘FACS Core Facility’ 설립으로 의료생명과학의 발전이라는 공동의 가치를 위해 서울대학교 의과대학과 긴밀하게 협력해 면역학과 의료생명과학 연구에 더 큰 성과가 있기를 기원한다”고 기대감을 표했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BD Korea는 서울대 의과대학에 유세포 분석기기 유지, 관리 및 전문 지식과 노하우를 지원하게 된다.

BD의 다양한 유세포 분석기기 및 분리기 갖춘 FACS Core Facility 는 현재 서울대학교 의생명과학관 2층에 위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