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디일레븐(GD-11)은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홍콩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16 홍콩 코스모프로프’에 참가, 인체 제대혈 유래 줄기세포 배양액을 핵심 성분으로 만든 스킨케어 라인 ‘스템 셀 EXS 인텐시브’와 내년 1월 국내 출시 예정인 ‘R 시리즈’를 통해 인체 제대혈 유래 줄기세포 배양액 화장품의 우수성을 알리며 성황리에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특히 R 시리즈의 대표 제품인 신개념 마스크 ‘R 볼 마스크’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처음 선보인 제품임에도 인체 제대혈 유래 줄기세포 배양액을 동결 건조를 통해 공 형태로 만들어 자신의 기존 기초관리 제품과 쉽게 섞어 사용할 수 있게 했다는 점에서 맞춤형 스킨케어로 현지에서 호평을 받기도 했다.
부스를 방문한 현지 바이어들은 “인체 제대혈 유래 줄기세포 배양액을 화장품에 활용했다는 점이 놀랍다”며 “특히 ‘R 볼 마스크’는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제형으로 마스크에 관심이 많은 중국 소비자의 관심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평했다.
GD-11 측은 “홍콩 코스모프로프 참석을 통해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코스메슈티컬 시장의 인기를 체감했다”며 “무엇보다 새롭게 선보인 R 볼 마스크 제품에 대해 업계 관계자들과 현지 바이어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 신제품에 대한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GD-11은 세계 최고의 과학 저널인 ‘사이언스’와 ‘셀’에서 젊음을 되찾아주는 혁신적 생명 연장 물질로 평가 받은 ‘GDF11’이 다량 함유된 인체 제대혈 유래 줄기세포 배양액(USC-CM™)을 핵심 성분으로 하는 더마톨로직 코스메틱 브랜드로, 토탈 코스메틱 전문기업 코스온과 국내 최고의 줄기세포 연구개발기업 강스템바이오텍이 공동 연구를 통해 선보였다.
한편 2016 홍콩 코스모프로프는 이탈리아 볼로냐, 미국 라스베이거스와 함께 세계 3대 화장품·미용 박람회 중 하나로, 아시아 최대 규모의 뷰티 박람회다. 올해는 약 440개국, 1960여 개 기업이 참가해 성황리에 개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