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5-07-21 12:43 (월)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한국의약품대외정책연구원 설립 外
상태바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한국의약품대외정책연구원 설립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4.07.12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한국의약품대외정책연구원 설립

▲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산하 한국의약품대외정책연구원이 12일(금) 개원 및 현판식을 개최하고 정식 출범했다.
▲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산하 한국의약품대외정책연구원이 12일(금) 개원 및 현판식을 개최하고 정식 출범했다.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산하 한국의약품대외정책연구원이 12일(금) 개원 및 현판식을 개최하고 정식 출범했다.

이 자리에는 의수협 류형선 회장과 이동희 상근부회장 겸 연구원장을 비롯한 협회 회장단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연구원은 바이오헬스케어 관련 정책현안 연구 및 협회의 미래성장동력 발굴을 담당할 신설 조직이다. 

지난 2월 취임한 류형선 회장은 당시 중점 추진 사항 중 하나로 연구원 설립을 제시한 바 있다.

이를 통해 협회의 정책연구 기능을 강화하고 경영합리화 및 미래 신사업 육성 등 협회 혁신과제의 추진이 탄력을 받을 것이란 설명이다.

연구원은 우선 이동희 상근부회장이 초대 원장을 겸임하며, 협회 직원 중 정책연구에 대한 경험과 역량을 갖춘 실무직원 등 총 6인으로 구성했으며, 하반기 이후 실무경험이 많고 추진력 있는 인재를 원장 및 임원으로 영입할 계획이다. 

또한 △약업계 관심 현안 해결 방안, △바이오헬스케어 관련 법령 제ㆍ개정 방안 △ 바이오헬스케어 중소기업 육성 방안, △대외무역 활성화를 위한 정책 발굴 등을 연구하고 협회 회원사 홍보 및 신규사업 발굴에도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류형선 회장은 “연구원은 협회의 정책연구 조직을 처음 가동하는 의미있는 시도”라며 “앞으로 뛰어난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업계와 회원사의 변화를 이끌고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