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5-07-21 12:43 (월)
국산 신약 자큐보 임상 3상 결과, 국제학술지 게재 外
상태바
국산 신약 자큐보 임상 3상 결과, 국제학술지 게재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4.08.21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산 신약 자큐보 임상 3상 결과, 국제학술지 게재

▲ 온코닉테라퓨틱스는 국산 37호 신약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자큐보정(성분명: 자스타프라잔)’의 임상 3상 결과가 SCIE급 의학 학술지인 American Journal of Gastroenterology에 게재됐다고 밝혔다. 
▲ 온코닉테라퓨틱스는 국산 37호 신약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자큐보정(성분명: 자스타프라잔)’의 임상 3상 결과가 SCIE급 의학 학술지인 American Journal of Gastroenterology에 게재됐다고 밝혔다. 

온코닉테라퓨틱스(대표 김존)는 국산 37호 신약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자큐보정(성분명: 자스타프라잔)’의 임상 3상 결과가 SCIE급 의학 학술지인 American Journal of Gastroenterology에 게재됐다고 21일 밝혔다. 

American Journal of Gastroenterology는 임팩트 팩터(Impact Factor)가 10.2인 높은 지수를 보유한 SCIE급의 소화기분야 세계 최고의 의학 학술지이다.

논문명은 ‘Randomized, double-blind, active-controlled phase 3 study to evaluate efficacy and safety of zastaprazan compared with esomeprazole in erosive esophagitis’으로,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환자를 대상으로 PPI계열 약물 에스오메프라졸 대비 P-CAB계열 자스타프라잔의 유효성 및 안전성을 평가한 임상 3상 시험 결과다.

이번 임상 3상 시험은 서울아산병원 소화기내과 정훈용 교수의 주도하에 국내 주요 병원에서 내시경상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이 확인된 환자 30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중눈가림으로 진행한 이 연구에서 환자들은 자스타프라잔 20mg(149명)군과 에스오메프라졸 40mg군(151명)으로 무작위 배정돼 최대 8주 동안 투여했다.

8주 투여 후 자스타프라잔은 97.9%의 높은 치료율로 대조군의 94.9% 대비 우수한 효능을 확인했다. 

특히, 4주 투여 시 자스타프라잔의 치료율은 95.1%로 대조군의 87.7% 보다 7.44%p 높아 신속하게 효능이 발휘되는 것을 확인했다. 이상반응은 자스타프라잔과 대조군 간에 통계적 차이가 없었다. 

현재 자스타프라잔은 적응증을 보유한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뿐만 아니라, 위궤양 및 NSAID 유도성 소화성 궤양 예방 등으로 적응증을 확대하기 위한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온코닉테라퓨틱스 김존 대표는 "세계적인 소화기 저널에 3상 논문이 게재돼 전 세계 의료진에게 K-신약인 자스타프라잔의 임상 결과를 공유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앞으로 한국 및 해외에서 빠른 상용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적응증 확대에도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휴온스푸디언스, 저분자 피쉬콜라겐 1500 리뉴얼 기념 프로모션

▲ 휴온스푸디언스는 ‘저분자 피쉬콜라겐 1500’ 리뉴얼 기념 네이버 쇼핑라이브 방송 및 할인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 휴온스푸디언스는 ‘저분자 피쉬콜라겐 1500’ 리뉴얼 기념 네이버 쇼핑라이브 방송 및 할인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휴온스푸디언스(대표 손동철)는 ‘저분자 피쉬콜라겐 1500’ 리뉴얼 기념 네이버 쇼핑라이브 방송 및 할인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할인 프로모션은 오늘(21일) 오전 10시 라이브방송을 시작으로 8월 31일까지 열흘간 진행하며, 최대 87%의 특별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패키지 디자인을 리뉴얼한 ‘저분자 피쉬콜라겐 1500’은 더 밝고 젊은 이미지를 선보이며 주 고객층인 2945 여성들의 수요를 겨냥했다.

'저분자 피쉬콜라겐 1500'은 체내에 빠르게 흡수되는 평균분자량 500달톤(Da)의 저분자 피쉬콜라겐 1500mg을 1포(2g)에 담은 제품이다. 동시에 콜라겐 합성에 필요한 비타민C 100mg(1일 영양성분 기준치 100%)도 함께 구성했다.

콜라겐을 단단하게 잡아주는 역할의 ‘엘라스틴’, 천연 보습인자인 ‘히알루론산’, 피부 건조 예방에 도움을 주는 ‘밀크세라마이드’와 함께, ‘글루타치온’을 함유한 건조효모와 함께 프락토올리고당, 17종 혼합유산균, 아미노산혼합제제 등을 담았다. 

‘저분자 피쉬콜라겐 1500’은 달콤하고 새콤한 복숭아 맛으로 하루 1포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기호에 따라 물이나 탄산수에 희석해 마실 수 있다.

휴온스푸디언스 관계자는 “이너셋 인기제품인 ‘저분자 피쉬콜라겐 1500’의 재입고 및 디자인 리뉴얼을 기념해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맛과 편의 모두를 고려한 피쉬콜라겐 제품을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너셋은 2017년 론칭한 휴온스푸디언스의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로, 건강한 내일을 여는 브랜드'라는 모토 아래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및 건강식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유비케어 UBIST HCD, 7월 서머리 리포트 발표

▲ 유비케어는 자사의 의약품 처방 의료 기관수 분석 솔루션 ‘UBIST HCD’를 통해 도출한 7월 국내 의약품 처방 의료 기관수를 분석, 그 결과를 발표했다. 
▲ 유비케어는 자사의 의약품 처방 의료 기관수 분석 솔루션 ‘UBIST HCD’를 통해 도출한 7월 국내 의약품 처방 의료 기관수를 분석, 그 결과를 발표했다. 

유비케어(대표 이상경)는 자사의 의약품 처방 의료 기관수 분석 솔루션 ‘UBIST HCD’를 통해 도출한 7월 국내 의약품 처방 의료 기관수를 분석, 그 결과를 발표했다. 

리포트에 따르면, 7월 의약품 분류 코드(Anatomical Therapeutic Chemical, ATC) 중 ‘[J5B6] 코로나바이러스 항바이러스제’를 처방한 의료 기관 수가 전월 대비 1221개소 늘어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N2B2] 비마약성성 진통제 ATC를 처방한 의료기관수는 전월 대비 724개소 증가해 ATC 2위로 올라섰다. 

6월에 의료 기관 수가 가장 많이 늘었던 ‘[D7B3] 항균제와 항진균제를 배합한 코르티코스테로이드제’의 증가폭이 126개소였던 것과 비교했을 때, ‘[J5B6] 코로나바이러스 항바이러스제’가 1221개소 증가했다는 것은 코로나19가 다시 급격히 확산 중이라는 것을 데이터를 통해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결과라는 설명이다.

비마약성 진통제 처방 증가 역시 코로나19 증상을 완화하는 의약품이 덩달아 수혜를 받은 것으로 유추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처방 의료 기관수 변화에 따른 실제 의약품 매출에 대한 결과값은 원외 의약품 분석 솔루션인 UBIST Pharmacy(유비스트 파마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실제로 7월 코로나19 경구치료제의 매출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의료 현장에서는 품귀현상에 대한 우려도 커지고 있다는 것.

유비케어 관계자는 “‘UBIST HCD’를 기반으로 기관 중심의 데이터를 분석하면서 ‘UBIST Pharmacy’를 통해 의약품 중심의 데이터를 교차 검증한다면 시장의 트렌드를 더 면밀하게 파악할 수 있다”며 “특히 ‘UBIST Pharmacy’는 급여 의약품뿐만 아니라 코로나19 경구치료제와 같은 비급여 의약품의 매출 데이터도 분석할 수 있기 때문에 원외 처방 비급여 의약품 시장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UBIST HCD Summary Report’ 원문 관련 문의는 TEAMUBIST@ubcare.co.kr를 통해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