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규모 검사실을 위한 이상적인 테스트
바이엘 그룹 (NYSE:BAY) 내의 바이엘 헬스케어 LLC 진단사업부는 최근 미국을 비롯한 세계 여러 나라에서 ACS:180면역측정시스템에 BNP (B-type natriuretic peptide) assay 의 적용을 시작하여 BNP Assay의 공급을 세계적으로 확장했다. The ADVIA Centaur BNP assay 는 심부전 진단을 위한 완전 자동화 검사시스템으로 2003년 미국 식품 의약청의 승인을 얻었다.
바이엘 헬스케어 LLC ,진단사업부의 검사실 테스트 분야 선임 부회장인Hans Hiller 박사는 “이제 소규모의 검사실에서도 ACS:180시스템을 사용하는 기존의 심혈관 질환 테스트 페널에 BNP 검사를 추가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또, “ACS:180 BNP 검사는 대량 및 소량의 면역 검사 시스템 모두에서 심부전 검사가 필요한 기존 ADVIA Centaur 에서의 BNP 검사를 보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높은 BNP 수치는 심부전을 알리는 지표이며, 따라서 심부전에 대한 조기 관찰 및 치료를 하도록 하는 중요한 진단 수단임을 알 수 있다.
심부전이 발생하면 증가된 심장내압과 및 혈량 과부하에 대한 보충적 반응으로 BNP가 혈류에 방출된다. 심부전시 나타나는 유해한 영향들을 제거하는BNP의 역할 때문에, BNP는 의료진들이 심부전을 진단하고 관리하는 데 있어서 도움을 주므로 검사실에서 사용할 수 있다.
UT Southwestern Medical Center 의 진단검사의학부 임상화학과 선임연구원인 Frank Wians 박사는 “중,소규모의 검사실에서는 ACS: 180을 이용하여 BNP를 포함한 다양한 면역 검사가 가능하며, 이는 완전자동화 기기이며 비용 절감을 유도하는 면역화학발광측정법을 사용하고 면역검사방법 중 검사 결과를 가장 빠르게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BNP assay는 기존의 ACS:180 과 ADVIA Centaur의 CK-MB, Myoglobin, Troponin I, 그리고 homocysteine과 같은 심혈관 질환 검사영역을 확장시킨다.
전 세계 검사실에서 운용되고 있는 수천만개의 ADVIA Centaur 와 ACS : 180 검사장비를 통해 검사 전문가들은 검증된 자동 분석기를 사용하여 짧게는 단 15분 안에 검사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이점을 갖고 있다.
바이엘의 BNP 검사는 심부전 가능성을 제외시키는 NPV(negative predictive value)가 99% 이상이다.
의약뉴스 이현정 기자(snicky@newsmp.com)
저작권자 © 의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