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7-04 22:19 (목)
광동제약, 체외진단기기 전문기업 프리시젼바이오 인수 外
상태바
광동제약, 체외진단기기 전문기업 프리시젼바이오 인수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4.07.02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동제약, 체외진단기기 전문기업 프리시젼바이오 인수

▲ 광동제약은 체외진단기기 전문기업 프리시젼바이오 인수를 위한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광동제약은 체외진단기기 전문기업 프리시젼바이오 인수를 위한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광동제약(대표이사 회장 최성원)은 체외진단기기 전문기업 프리시젼바이오(대표이사 사장 김한신) 인수를 위한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광동제약은 프리시젼바이오의 최대 주주인 아이센스 등이 보유한 주식 29.7%를 인수할 계획이며, 인수금액은 약 170억 원 규모다.

프리시젼바이오는 인체ㆍ동물용 검사기, 카트리지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체외진단기기 전문기업이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체외진단기기 및 개인맞춤형 헬스케어 등 사업 포트폴리오 확장을 목적으로 인수를 결정했다”며 “이번 지분 인수를 통해 기존 사업과의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건일바이오팜, 정병찬 신임 대표이사 선임

▲ 정병찬 대표이사
▲ 정병찬 대표이사

건일바이오팜은 신임 대표이사로 정병찬 전 블루엠텍 대표이사를 영입했다고 2일 밝혔다.    

사측에 따르면, 정병찬 신임 대표이사는 1998년 중앙대학교 약학과를 졸업한 후, 고려대학교 대학원에서 MBA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한국얀센, 동구바이오제약, 블루엠텍 등 다국적 제약회사를 시작으로 국내 제약회사와 의약품 온라인 유통회사에 이르는 다양한 경험을 쌓은 영업, 마케팅 및 의약품 유통의 전문가다. 

건일바이오팜은 정병찬 대표의 제약 영업, 마케팅 역량과 성과는 물론 다양한 경험과 폭 넓은 네트워크를 높게 평가해 영입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기존 진행했던 CSO 사업 네트워크 확장을 통해 성장을 가속화하고 영업 마케팅 분야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정병찬 대표는 “건일바이오팜은 다소 늦게 CSO 사업에 진출했지만 건일만의 차별화되고 특화된 제품과 생산능력을 토대로 영업, 마케팅 역량을 극대화해 CSO 사업을 빠르게 성장시켜 나갈 것이며 이와 함께 CMO 영역 등의 확대로 비즈니스 전략을 다각화해  임직원 여러분들과 함게 1000억대 회사로의 빠른 성장을 만들어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건일바이오팜은 순환기의약품, 항생제, 소화기계약물, 호흡기계약물 등 다양한 치료 영역의 의약품을 제조, 공급하고 있다. 또, 국내 제약사 중 유일하게 폐흡입제 풀미칸을 제조 공급하고 있다.

 

◇휴온스메디텍, 고객지원팀 신설

▲ 휴온스메디텍은 2일 성남 본사에서 '고객지원팀 발대식'을 가졌다. 
▲ 휴온스메디텍은 2일 성남 본사에서 '고객지원팀 발대식'을 가졌다. 

휴온스메디텍(대표 이진석)은 2일 성남 본사에서 '고객지원팀 발대식'을 가졌다. 

신설한 고객지원팀은 그간 지속해왔던 고객 서비스 부문을 더욱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한층 강화하는 한편, 고객 응대 서비스의 신속성과 정확성까지 더해 고객 감동을 위한 방침과 제도, 정책을 고도화한다는 계획이다.

발대식에 참석한 임직원들은 고객 감동 경영에 대한 의지를 표명하는 선서를 통해 고객 중심적이고 친화적인 고객 지원 문화 조성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휴온스메디텍은 의료기기 서비스의 체계성을 확보해 사후 관리 및 대외 소통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나아가 직원들의 서비스 의식 제고를 통해 글로벌 경영 흐름에 맞춘 기업으로 나아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휴온스메디텍 이진석 대표는 “의료기기 회사의 핵심 경쟁력은 제품의 기술력과 품질, 사후 서비스를 통한 고객 감동 극대화에 있다”며 “고객 만족 경영을 최우선으로 임직원 모두가 한발 더 뛰는 서비스를 목표로 기업의 경쟁력과 고객 감동을 실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휴온스메디텍은 의료기기, 감염관리기기 및 의료용 소독제 생산 전문 기업으로, 독자 기술로 개발한 의료기기와 다양한 의약품 및 의약외품을 공급하고 있다.

 

◇유영제약, 지구촌보건복지에 의료 취약계층 위한 의약품 기증
유영제약(대표이사 유주평)은 지난 1일 유영제약 서울사무소에서 사단법인 지구촌보건복지와 국내외 의료 취약계층 환자들을 위한 의약품 기증식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유영제약이 전달한 의약품은 유오탄정 외 2품목으로, 총 9600만 원 규모에 달한다. 기증한 의약품은 지구촌보건복지를 통해 국내외 의료취약계층 환자들의 치료에 쓰일 예정이다.

유영제약 사회공헌 담당자는 "유영제약은 ESG 경영 방침에 따라 체계적인 사회공헌을 실시하고 있d며, 국민건강을 위해 매 분기 의약품 기증을 실천하고 있다"면서 "회사가 기증한 의약품이 도움이 필요한 환자들에게 쓰일 수 있어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유영제약은 지난 4월 지구촌보건복지에 4500만 원 상당의 의약품을 기증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